국립부경대학교 정보전산원을
찾아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원장인사말


 

국립부경대학교 정보전산원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전산원은 수요자 중심의 차세대 U-통합정보시스템 안정화로 시공간을 초월한 U-Campus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996년 부산수산대학교와 부산공업대학교가 국립대 역사상 최초로 발전적 통합을 이룩한 이래 우리원은 대학행정의 효율적인 지원과 교육·연구 인프라의 고도화를 통해 명품 대학 수준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핵심기관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유·무선 초고속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하는 U-Campus 구축, 학사·행정·연구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차세대 U-통합정보시스템 구축, 포털시스템 구축, 공용소프트웨어 제공, 모바일 서비스제공 등 구성원 편의 서비스와 교육 서비스, 그리고 경영정보시스템, 모바일 전자결재시스템 등을 통해 대학 운영의 효율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정보전산원은 더 나은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일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안전하고 신뢰받는 대학사이버공간 실현을 통한 「안전한 사이버 정보환경의 구축」  
둘째 수요자 중심의 U-통합정보시스템·정보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고품질의 정보서비스 제공」  
셋째 교육·연구·행정 분야의 맞춤형 정보서비스 제공을 통한 「대학 경쟁력 강화」 

 

저희 정보전산원이 더욱 발전하여 우리대학이 명품 대학으로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 그리고 지도를 함께 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정보전산원장  주문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