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시대의 시대적 요구에 따라
시공간을 초월한 E-campus 구현

웹메일 및 구글앱스


웹메일 이용안내

웹메일 계정(ID) 신청 안내

  • 학내 교직원 및 교수님들이 웹메일 신청ㆍ사용할 수 있도록 계정(ID)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 웹메일 계정(ID) 발급 신청 및 발급 승인
    부경대학교 웹메일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계정을 신청
    • 신청절차
      1. 웹메일 서버 접속 : http://mail.pknu.ac.kr
      2. 웹메일 초기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턴 클릭
      3. 웹메일 서비스 이용자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체크
      4. 사용자 인증 : 교번 및 비밀번호 입력 ⇒ 확인 ⇒ 사용자 인증 여부 확인
        ※ 사용자 인증이 안될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
      5. 기본정보 입력 ⇒ 확인
      6. 계정(ID) 신청 완료
    • 계정(ID)발급승인
      1. 인증된 사용자인 경우 즉시 계정 발급

웹메일 주요 기능

  • 대용량메일 발송 기능 제공
    • 대용량메일 첨부파일 보관기간은 15일이며 자동 삭제됩니다.
  • 메일미리보기, 일정관리 등 사용자 편리기능 제공

웹메일 운영정책 바로가기(클릭)

용량증설 설명서 바로가기(.hwp)(클릭)

인증요청 방법 바로가기(.pdf)(클릭)

웹메일 사용 TIP

웹메일에서는 대용량 메일을 발송할 수 있음에 따라 발신자가 수신자의 메일 저장공간의 크기에 관계없이 대용량 메일을 첨부하여 발송할 수 있다. 첨부파일을 전송함에 있어 다음사항을 알아두면 수신자에게 메일을 신속하게 보낼 수 있으니 참조바랍니다.

※ 첨부파일의 일반메일과 대용량메일 구분

구분 첨부파일사이즈 비고
일반메일 0~20MB 20MB 넘으면 자동으로 대용량메일로 전환
대용량메일 20MB 이상 ~ 5G

구글앱스 이용안내

구글앱스 계정(ID) 신청 안내

  • 학내 교직원 및 교수님, 학생 이용 가능
  • 구글앱스 회원가입
    구글앱스에 접속한 후 회원가입버튼을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회원가입
    • 회원가입 절차
      1. 구글앱스 접속 :http://mail.pukyong.ac.kr/
      2. 구글앱스 초기화면에서 회원가입 버턴 클릭
      3. 구글앱스 서비스 이용자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체크
      4. 사용자 인증 : 교번 및 학번,비밀번호 입력 ⇒ 확인 ⇒ 사용자 인증 여부 확인
        ※ 사용자 인증이 안될 경우 관리자에게 문의
      5. 부경 구글앱스 서비스 이용자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 체크
      6. 회원 가입 완료

구글앱스 주요 기능

  • 메일계정(pukyong.ac.kr)을 이용하여 이메일, 드라이브, 캘린더, 사이트, 문서도구, 오피스365 등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 가능
  • 윈도우 10 Education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 문의 : 정보전산원 행정정보화팀 ☏ 629-6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