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정보서비스 이용 및 각종 장애해결
지원을 위한 통합콜센터 서비스입니다.
헬프데스크
정보전산원에서는 신규임용, 인사이동, PC교체 등으로 업무용 PC에 소프트웨어(윈도우, 한글 등) 설치나 환경설정이(전자결재 설정, IP-Address 설정, 보안설정 등) 필요한데 관련 지식이 없는 경우 헬프데스크에 지원요청을 하면 업무와 관련된 정보화 환경설정 서비스를 통해 신속하게 업무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서비스 대상
- 전화상담 및 PC 원격지원 : 학내 구성원 전체(교수, 직원, 재학생)
- 방문서비스 : 대학 보유의 교직원 업무용 PC (단, 실습실 PC 등 교육용 PC 제외)
- 정보전산원 헬프데스크 내방고객 서비스 : 학내 구성원 전체
이용방법
전화상담
6600
PC 원격지원
PC 방문지원
- 전화 상담 : 629-6600, 평일 09:00 ~ 18:00
- 게시판 상담 : 정보전산원 홈페이지(http://icc.pknu.ac.kr → 고객지원 → 질문과답변(Q&A)
- 내방고객 상담 : 학술정보관 5층 정보전산원 헬프데스크(503호), 평일 09:00~18:00
주요서비스
- 전화 상담(6600)이나 원격지원 서비스로 해결이 안 되는 장애는 업무용 PC에 한해 직접 방문하여 처리
- 학내 정보화 서비스 환경설정 및 장애 해결
예) 그룹웨어(전자결재) 프로그램 설치, PC 보안설정, S/W 설치로 인한 느림 등 - PC 주변기기 드라이버 설치
- PC 보안 점검: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진단 및 치료지원
- PC S/W 적인 설정지원 및 장애 복구
- PC 윈도우즈 재설치: PC 기본 상태로 복구 및 인터넷 설정 지원
※ 단, PC 데이터 복구(논리적, 물리적 장애에 대한 데이터 복구 비용은 본인 부담) 제외
- 학내 정보화 서비스 환경설정 및 장애 해결
PC의 하드웨어 장애
- 공동실험실습관 컴퓨터 수리실에 도움 요청(문의전화 : 629-5290)